[OCI - SR(Service Request) manual]

온프레미스 oracle database 뿐만 아니라 oracle cloud에서도 어떠한 문제가 있을때 SR(Service Request)를 올려 도움을 받는데 이번 글에선 oracle cloud에서 버그, 패치, 각종 기술적 도움을 받기 위해 SR 올리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일단 올리기 위해선 oracle support에 필수적으로 partner관계이어야 합니다.

 

 

 

사전 확인

 

 OCI 콘솔 접속 후 Tenancy 정보 확인

 

 

 

■ Database 시스템 정보 확인

 

 

 

 

 

SR 진행

 

1. Oracle support 접속

접속 URL : https://support.oracle.com/cloud/faces/index?_afrLoop=141825368617661&_afrWindowMode=0&_adf.ctrl-state=47k201tvu_281

 

https://login.oracle.com:443/oam/server/obrareq.cgi?encquery%3Ds3X0dPcorNXNrndXh866B0N3JdbGUZCTOi2LzLF8kV%2BxuBIQ5klEhUqdkerTVJr1cfAaTNY%2BKCz1RsxyRvEKq%2BzaksO%2Bf7OiY%2FQBblViZB7jlri4B8gmlGI0ECbB%2FxAPLFom5oaQo0oBMcsM1q1FWs6Yx853kP834H9%2FnMQe8aQKUBJHFuE6GonPcvt7zZlq3l9b1rA7BTYxLBNBUQe%2B8HfadhIXHG6yOoYw1qi9PbyIp%2BwWE25A2CS04l7O%2FlN2VlOj4QPNWq1d89BKYbwy5QNSUnAHSWavWzF3MhNcnvMvrd7ekXEjROgHv3GfLvfkT%2BwJivKd49QmbCbIGTFc6JoKKPKUOqQiFXSikPSlT%2BzZvTHywyofTs%2FD8e8H09KCA7%2Bj%2BJL4HUWDyLsnxvjjbE8HrFDHxw72uw3JXU83g5VWO1ReglXnCEvTxsRHev0yelE4KBSb5spPTG%2FXp4C%2FyRCtwKGvm89tUnvlaVI4GeHGd6gVUNni9diHkqga1Qpm3WpFQG7t4Qa4Anu9V%2FIzh6YljdgJU0HKU3rDcPCa6w4%3D%20agentid%3DcorpWebgates%20ver%3D1%20crmethod%3D2

 

login.oracle.com:443

 

 

2. Service Requests에서 Create Technical SR 클릭

 

 

 

3. 아래의 정보 기재 후 Next 클릭

Service Type : Oracle Cloud Infrastructure - Database Service

Service Name : SR 받을 계정
Problem Type : Parching
Problem Summary : 발생 및 질문 할 문제의 제목 기재 (영어 입력)
Description : 발생 및 질문 할 내용 기재 (영어 입력)
Phone Numbers : 오라클 팀에서 연락받을 전화번호 기재 ex)+82-10-xxxx-xxxx
Contact Method : 연락 받을 방법 선택

Serverity : 심각도 선택

 

 

 

4. 위에서 확인한 Tenancy 정보 & Database 정보 기재 후 Continue 클릭

※ Add Attachment에서 해당 로그에 대한 사진 첨부 가능(선택 사항)

 

 

 

5. 상황에 맞게 선택 후 Continue 클릭 -> 앞서 기재한 내용 확인 후 완료